동작벼룩시장 - 좋은 사람들의 생활정보 시장 벼룩시장 소식이벤트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각종 언론에 보도된 벼룩시장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미디어윌, 폭염 취약 저소득 독거노인에 냉방용품 전달 2019.07.26




생활정보 플랫폼 벼룩시장을 운영하는 미디어윌(대표 장영보)이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폭염에 취약한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해 여름 이불, 쿨토시, 파스, 여름철 보양식 등이 담긴 냉방용품 박스를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선풍기 같은 냉방기구가 없거나 불안한 치안이나 집들이 붙어 있어 문을 마음대로 열지 못하는 취약한 환경에서 홀로 지내시는 어르신을 돕기 위해 미디어윌이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냉방용품 박스 전달은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년째를 맞는다.

 

또한 미디어윌은 2013년부터 미디어윌 전화 상담사들이 독거어르신들과 1:1 자매 결연을 맺고 안부 전화를 통해 말벗이 되어드리고 건강상태를 살피는 독거노인 사랑잇는전화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윌 마케팅팀 관계자는 폭염과 혹한은 건강한 일반인도 견뎌내기 힘든데 급격한 기후 변화에 냉방용품도 없이 지내야 하는 홀몸 어르신들은 더 힘겨울 것이다냉방용품 박스 지원으로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미디어윌은 사회 소외계층을 돕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디어윌은 기업 이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나눔의 경제를 실천하며 독거노인 사랑잇는전화외에도 사랑의 헌혈증서 모으기등 단순 일회성 지원이 아닌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